유튜브 광고 매출 첫 공개에 입이 '떡', 작년 광고 수익은 얼마?
유튜브 광고 매출 첫 공개에 입이 '떡', 작년 광고 수익은 얼마?
  • 임나리 기자
  • 승인 2020.02.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글캡처
사진=구글캡처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가 지난해 광고 수익료를 공개했다.

3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은 지난해 실적 발표를 통해 처음으로 유튜브의 광고 매출을 공개했다.

유튜브의 지난해 광고 매출액은 151억5000만달러(한화 약 18조원)이다. 또한 전년보다 36% 증가했고 2017년에 비해 86% 증가한 금액이다.

유튜브 광고 수익의 원천인 브랜드 광고와 제품 리뷰 동영상 등에 붙여 클릭하면 바로 해당 제품을 살 수 있는 반응형 광고가 매출 성장의 주역할을 했다.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최고경영자는 여기에 구독료 수입 등 비광고 매출액으로 작년 4·4분기 30억달러(한화 약 3조6000억원)의 수입을 올렸다고 전했다.

알파벳은 지금까지 구글의 광고와 '기타'로 나눠 실적을 발표해왔지만 앞으로는 검색과 유튜브, 클라우드 등으로 세분화해 매출을 공개하겠다고 밝히면서 회사 사업과 미래 기회에 대해 더 깊은 통찰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