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중앙은행, 기준금리 0.75% 동결…추후 인하 가능성
英중앙은행, 기준금리 0.75% 동결…추후 인하 가능성
  • 유민준 기자
  • 승인 2019.11.07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영국 중앙은행 영란은행(BOE)은 7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0.75%로 동결했다. 다만 추후 금리 인하 가능성을 내비쳤다.
 
BOE는 이날 통화정책위원회(MPC)를 열어 기준금리를 0.75%로 동결했다고 발표했다. BOE는 지난해 8월 기준금리를 0.75%로 인상한 이후 동결을 지속한 바 있다.
 
영란은행은 통화정책 보고서에서 "노딜(합의 없는) 브렉시트 위험이 최근 줄어들면서 가계와 기업이 직면한 불확실성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성장도 점진적인 회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영란은행은 "이같은 추이가 영국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며 "그렇지 않을 경우 영국의 성장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우리 목표치인 2%로 돌려놓기 위해 기준금리를 내려야 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BBC,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이번 금리 동결은 만장일치로 결정되지 않았다. 전체 위원 9명 중 마크 카니 총재를 비롯한 7명이 금리 동결을 찬성했지만, 2명이 0.25%포인트 인하를 주장했다.
 
금리 인하를 주장한 2명의 위원은 일자리 감소를 비롯해 글로별 경제와 브렉시트로 인한 경기 하방 위험을 문제로 지적했다. 이들의 의견은 BOE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인다고 가디언은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