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2 10:22 (월)
국세청 차장 김대지·서울청장 김명준…김현준號 첫 고위직
국세청 차장 김대지·서울청장 김명준…김현준號 첫 고위직
  • 유희준 기자
  • 승인 2019.07.1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스1]


국세청 차장에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임명됐다. 서울지방국세청장에는 김명준 국세청 조사국장이 발탁됐다.

국세청은 26일 국장급 전보 인사를 발표와 김대지 차장을 비롯한 1급 승진 인사 3명과 고위공무원 나급 12명 등 청장이다. 

이번 인사는 김현준 국세청장 취임 후 첫 고위직 인사로 주목받고 있는 인사로 1급 자리 중 하나인 부산지방국세청장에는 이동신 대전지방국세청장이 임명됐다. 1급 '빅4' 중 중부국세청장을 제외한 세 자리가 바뀐 셈이다.

2급 이하 청장 및 국장급 중 지방청장 자리에는 한재현 대전지방국세청장, 박석현 광주지방국세청장 등이 발탁됐다. 국세공무원교육원장에는 조정목 중부청 성실납세지원국장이 임명됐다.

국세청 기획조정관에는 기획재정담당관 경험이 있는 정철우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이 임명됐으며 본청 전산정보관리관에는 김태호 중부청 조사2국장, 징세법무국장에 강민수 국세청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에 임성빈 서울청 조사4국장이 자리를 옮겼다.

국세청 요직인 조사국장 자리도 새얼굴로 채워졌다. 국세청 세무조사를 총괄 기획하는 조사국장에는 이준오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발탁됐으며 서울지방국세청 조사3국장은 송바우 부산청 조사2국장이 임명됐다. 기획·특별조사를 담당하는 서울청 조사4국장에는 김동일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장이 발탁됐다.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장에는 오호선 중부청 조사1국장, 중부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에는 윤영석 부산청 조사1국장이 각각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