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투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인기 비결은?
타임투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인기 비결은?
  • 유민준 기자
  • 승인 2019.07.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소화기능 개선ㆍ변비에도 좋아
[사진=실론시나몬]

실론시나몬은 그동안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것이었지만 달콤한 맛과 독특한 향 및 풍부한 영양분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타임투’사에서 출시한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은 쿠마린이 낮아 안전하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지방세포 연소, 소화기능 개선 및 노화방지, 항산화, 변비 등에도 도움을 준다.
실론시나몬은 학습능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 미국 러시대학 메디컬센터 연구팀은 시나몬 섭취가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방송에서도 시나몬의 인기는 이어지고 있다. 
격투기 선수 김동현은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최악의 다이어트는 1일1식이다. (식사를)굶으면 사람 몸이 겨울잠 모드로 바뀌어 내장 지방이 쌓인다”며 “진짜 꿀팁은 시나몬물”이라고 말했다.
그는 격투기 선수들이 마지막 순간 식욕을 조절하기 위해 먹는 게 바로 시나몬물인데, 단맛이 나 먹을 만하고 또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도 괜찮다(살이 빠진다는 뜻)고 설명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 출연한 조애경 가정의학과 전문의도 시나몬은 혈당은 물론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타임투’측은 ‘디-컷 레시피-실론시나몬’ 은 ▲가벼운 몸을 원하시는 분 ▲그동안 중국계피에 거부감이 있으셨던 분 ▲인스턴트, 가공식품 섭취 많으신 분 ▲면역 기능이 떨어져 있는 분들 ▲평소 배변활동에 지장 받으시는 분들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자연 식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했다.

한편 시나몬은 4000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온 세계 3대 향신료다. 유럽에서는 음식의 맛과 향, 미용과 건강을 위해 실론 시나몬을 즐겨먹는다. 스리랑카에서 생산되는 실론 시나몬은 부드러운 향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맵고 강한 향을 가진 일반 계피(카시아계피)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