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2 10:22 (월)
美 폼페이오, 14일 러시아서 푸틴과 면담
美 폼페이오, 14일 러시아서 푸틴과 면담
  • 박동수 기자
  • 승인 2019.05.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오는 14일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예정이다.

13일 러시아 타스 통신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오는 14일 푸틴 대통령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러시아 소치에서 만난다.

폼페이오 장관은 푸틴 대통령과 만나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FFVD)’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 국무부는 "양국 및 다자간 국제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지난 4일 전화통화를 통해 새로운 핵무기 협정과 양자 협력 문제 등을 논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핵 협정에 관해 얘기했다"면서 "이는 미국과 러시아가 핵무기를 덜 만들고 현재 가진 엄청난 화력을 일부 제거하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핵 협정과 관련해 중국이 포함되는 것을 거론하며 “우리는 또한 양자 협상 대신 3자 간 협상의 가능성에 관해서도 논의했다”며 “우리와 러시아 사이에 아마 짧은 기간 내에 뭔가를 시작하게 될 것 같다. 중국이 그 길에 추가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폼페이오 장관의 이번 러시아 방문은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전화 통화 후 일주일 만에 이뤄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